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월 24일 [풀럼 VS 토트넘] 경기분석 및 승부예측

by arisidaddy 2023. 1.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즐거운 설 명절 보내셨나요? 설날에도 어김없이 해외축구 경기는 계속해서 있습니다. 어제는 아스널과 맨유의 경기가 있었습니다. 엄청난 공방전을 펼치다 결국 아스널의 3:2 스코어 승리로 경기가 끝이 났습니다. 브라이튼의 공격수였던 트로사르가 아스널로 이적을 하면서 맨유와의 경기에서 데뷔전을 치렀습니다. 득점은 없었지만 매우 위협적인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맨유는 래시포드 선수의 선제골로 앞서나갔지만 결국 공방전을 펼치던 마지막 90분 은케티아 선수에게 역전골을 허용하면서 아쉽게 경기를 끝냈습니다. 맨시티는 울버햄튼과의 경기에서 그동안 득점소식이 없던 엘링 홀란의 해트트릭으로 3:0 스코어 승리를 챙겼습니다. 홀란은 이번 시즌 4번째 해트트릭을 달성하면서 현재 득점 25골을 기록하며 지난 시즌 손흥민 선수의 득점왕 기록을 넘어섰습니다. 정말 득점괴물이라 불릴 정도로 대단한 선수입니다. 오늘은 풀럼과 토트넘의 경기를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해외축구관람 되시길 바랍니다.

 

1. 프리미어리그 21R [풀럼 VS 토트넘] 05:00 (한국시간기준)

 

사진출처:Google 캡쳐


풀럼: 풀럼은 현재 리그 20경기 9승 4 무 7패 승점 31점으로 리그 7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32 득점 29 실점으로 상당한 득점력을 보여주고 있지만 중원 후방지역에서 다소 약한 모습을 보이며 실점이 꽤 많은 경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풀럼은 최근 1월 15일 뉴캐슬과의 경기에서 1:0 스코어로 패배를 하기 전 공식 5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거두면서 엄청난 상승세의 경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풀럼의 공격수 미트로비치는 엄청난 득점력으로 리그 11골 개인랭킹 4위에 올라 있습니다. 풀럼의 4 - 5 - 1 포메이션 전술은 공격적인 빌드업이 엄청나게 좋은 경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페레이라, 윌리안, 팔리냐의 빌드업과 상대수비를 무너트리는 패싱와 드리블 수준은 현재 리그 상위클래스 수준의 선수들로 보입니다. 왼쪽 측면에서의 레이드의 공수전환은 굉장히 위협적입니다.

이번 토트넘과의 경기에서도 전혀 밀리지 않고 대등한 경기를 펼칠 것으로 보여집니다. 풀럼의 핵심으로 자리 잡은 페레이라의 현재 경기능력은 맨유에서 다시 군침을 흘리지 않는게 이상할 정도로 굉장히 좋은 경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키플레이어: 미트로비치 / 페레이라 / 팔리냐

*예상 결장선수: 케바노

 

사진출처:Google 캡쳐 작업.

 


토트넘: 토트넘은 현재 리그 20경기 10승 3무 7패 승점 33점으로 리그 5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39 득점 31 실점으로 역시 공격적인 화력은 엄청나지만, 수비라인이 유독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콘테 감독과 토트넘 구단과의 선수영입에 관한 의견은 너무 맞지 않고 있으며, 선수들끼리의 호흡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해리 케인도 마찬가지로 이번 시즌을 아쉬운 성적으로 마무리 하게 될 경우, 이적을 할 것이라는 소식도 전해지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가장 큰 문제점은 경기력에 문제가 생겼을 때, 그 문제점을 파악하고 수정을 해야 될 부분에 대해서 콘테 감독은 구단과의 선수영입 문제를 핑계로 전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손흥민은 안와골절로 인해 시야가 많이 흐린상황, 빠른 회복과 경기력을 위해서 조금 더 휴식이 필요했을 것이고, 페리시치와의 손흥민의 공존은 본인의 포지션 자리를 자꾸 벗어나는 페리시치의 오버랩으로 인한 손흥민의 늘어나는 수비가담 등은 어쩌면 콘테 감독의 고집이 만들어낸 악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해리 케인, 클루셉스키, 벤탕크루, 호이비에르 모두 굉장히 좋은 경기를 보여주고 있지만, 왼쪽 측면에서의 폭발적이었던 공격력이 무너졌고, 그로 인해 수비라인마저 무너지게 된 현재의 토트넘은 경기력도, 선수들과 감독의 신뢰도 무너진 상황 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결단이 필요해 보입니다. 이번 풀럼과의 경기로 순위가 뒤집어 질지 챔스를 향한 추격전을 이어갈지는 콘테의 전술적인 선택에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키플레이어: 해리케인 / 클루셉스키 / 손흥민

*예상 결장선수: 모우라


*예상 경기결과: 무승부 ( 풀럼의 공격적인 분위기는 굉장히 좋은 상황, 미트로비치와 해리케인의 창과 창의 대결로 이어질 것이고, 중원에서 풀럼이 위협적인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보이지만, 공방전 속에서 결국은 무승부로 경기가 끝날것으로 보입니다. )

반응형

댓글